Python vs. R 데이터사이언티스트 (Data Scientist)가 되기위해 어떤 언어를 배워야할까?


Python vs. R 데이터사이언티스트 (Data Scientist)가 되기위해 어떤 언어를 배워야할까?

이 질문은 내가 데이터사이언티스트가 되려고 공부를 시작했을 당시 (2017-2018년) Hot한 질문 중에 하나였으며, 지금은 많이 하진 않는 것 같지만 그래도 종종 나오는 질문인 것 같다. Python vs. R 결론부터 말하면 당연히 Python 이다. 이제 마악 데이터사이언티스트 입문에 들어가는 사람이라면 그냥 Python을 공부하자. 굳이 Why? 라는 질문을 할 필요도 없고 Python 과 R 이 무엇이 다른지 시간을 들여가며 비교분석할 이유도 사실 없다고 생각한다. 이유는, 데이터사이언티스트를 뽑는 많은 회사들이 Python 사용자들을 뽑고, 또한 많은 데이터사이언티스트가 Python 사용자이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 비율이 R보다 높아지면 높아졌지 줄어들지는 않을 것이다. 데이터사이언티스트가 되고 싶어 이제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더 많은 회사에서 요구하는 언어를 배우는게 바람직하지 않을까? 게다가, 실제로 Python은 써먹을 데가 많으며, 사용자가 많은 ...


#DataScience #DataScientist #Python #R #데이터사이언스 #데이터사이언티스트 #언어 #취준생 #파이썬

원문링크 : Python vs. R 데이터사이언티스트 (Data Scientist)가 되기위해 어떤 언어를 배워야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