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실전엑셀 - 47] Date, Eomonth 함수로 대금지급일 구하기 (익월말 지급 등)


[직장인을 위한 실전엑셀 - 47] Date, Eomonth 함수로 대금지급일 구하기 (익월말 지급 등)

안녕하세요, 디노디노입니다.회사에서 일을 하면, 반드시 마주치게 되는 상황이 바로 '대금지급'입니다.물건을 사거나 팔면, 세금계산서나 영수증 등을 발행하고 그에 맞는 대금을 지급하거나, 수금하죠.개인은 현금으로 내거나 신용카드를 긁으면 알아서 결제를 해주지만, 회사에서는 세금계산서나 영수증, 신용카드 등 대금을 지급해야할 때는 이미 계약 된 기한에 맞춰서 돈을 송금하게 됩니다.그리고 실제로 청구하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계약서에는 보통 무시무시한 조건 - 대금지급 지연이자 등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또한 Cash flow 또한 그 기준으로 관리하게 되구요.결국, 조건에 맞는 대금지급일을 정확히 파..........

[직장인을 위한 실전엑셀 - 47] Date, Eomonth 함수로 대금지급일 구하기 (익월말 지급 등)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직장인을 위한 실전엑셀 - 47] Date, Eomonth 함수로 대금지급일 구하기 (익월말 지급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