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 다양성을 살리기 어려운 Diablo 4


[시즌2] 다양성을 살리기 어려운 Diablo 4

#디아블로4 #Diablo4 #피의시즌 #시즌2 열심히 즐기다가 현타가 와서 적어봅니다. 시즌0, 시즌1 모두 긍정적으로 플레이 했고 시즌2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을 하면서, 현타가 와서 잡담 좀 적어봅니다. 3줄 요약 1. 디아4는 핵심 지속 효과라는 개념으로, 스킬의 역할이 정해져 있습니다. 2. 디아4의 다양성은 "핵심 지속 효과"의 개수만큼 있습니다. 3. 그 외의 빌드를 찾고 싶다면, "개발자의 헛점"을 찾는 수 밖에 없습니다. < 빌드 다양성에 대하여 > 다양성은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다양성을 살리기 정말 매우 어렵습니다. 게임이 나쁘다라는 비하가 아닙니다. 아직은 선택지가 지극히 좁다는 의미입니다. < 디아4가 PoE와 다른 근본적인 점 > 저의 목표는 개발자의 헛점을 찾는 것이 아닙니다. 니미스 낙인이나 징표 타투나 독토템과 같은 개발자가 놓친 메커니즘을 찾는 게 아닙니다. 저는 이미 있는 시너지를 활용해서, 또 다른 경우의 수를 만드는 것뿐입니다. 근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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