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키나와 여행 7편 : esim 처음 써본 사람의 낭패본 후기 & 셀룰러 데이터 얼마가 적당할까?


일본 오키나와 여행 7편 : esim 처음 써본 사람의 낭패본 후기 & 셀룰러 데이터 얼마가 적당할까?

반갑규리 3박 4일간 여자 혼자 일본 오키나와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서 적는 후기입니다. 오키나와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덧붙여서 100% 내돈내산입니다. esim vs 로밍 vs 와이파이 도시락, 뭐가 제일 적합할까? 추천 대상 비고 와이파이 도시락 여러명 여행할 경우 충전이 필요하다 들고 다녀야 한다 멀어지면 쓸 수 없다 데이터 로밍 전화 통화를 해야 하는 분 가격이 제일 비싸다 esim 카카오톡 보이스톡 같이 데이터를 이용한 통화만으로도 충분한 분 비교적 최신 스마트폰 기종만 사용 가능하다 처음엔 설정이 어려울 수 있다 이심 처음 써봤는데 솔직히 설정 어렵네요 저처럼 혼자 여행하는 사람은 대부분 간편한 이심을 쓴다길래 저도 난생 처음 이심을 사용했는데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렌터카 업체에서 보낸 픽업 문자를 확인했어야 하는데 설정이 잘못 돼서 문자 확인을 못해서 결국 택시 타고 렌트카 업체에 가게 됐습니다. 설정하실 때 절대 블로그나 카페 글...


#esim #로밍 #소프트뱅크 #오키나와 #와이파이도시락 #이심 #이심설정 #일본여행

원문링크 : 일본 오키나와 여행 7편 : esim 처음 써본 사람의 낭패본 후기 & 셀룰러 데이터 얼마가 적당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