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e스포츠 수익구조 개편...스폰서십에서 디지털콘텐츠 수입으로 무게중심 이동


라이엇게임즈 e스포츠 수익구조 개편...스폰서십에서 디지털콘텐츠 수입으로 무게중심 이동

e스포츠를 대표하는 종목 ‘LoL'을 서비스하고 e스포츠 대회를 주관하고 있는 라이엇게임즈가 LoL e스포츠에 대한 새로운 수익 모델 도입한다. 라이엇게임즈에서 e스포츠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존 니덤은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LoL e스포츠 수익 모델 전면 개편을 언급했다. 핵심은 지금까지 스폰서 비즈니스 중심의 팀 수익구조에서 벗어나 각 팀과 관련된 디지털콘텐츠 매출을 늘려 팀 매출 구조를 확대한다는 것이다. 또한 이를 팀의 핵심 수익구조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e스포츠 겨울 아니다...LoL e스포츠 여전히 탄탄 최근 국내 e스포츠 팀들이 3년간 1000억원의 손실을 입으면서 LoL e스포츠가 진행돼 왔음이 알려져 충격을 줬다. 해외에서도 이미 관련 팀들이 사업을 포기하는 경우가 생기는 등 글로벌 e스포츠 산업이 위태로운 상황에 몰렸다는 인식이 팽배했다. 국내 팀들은 공동 입장문을 내고 라이엇게임즈의 새로운 변화를 요구했다. 이에 대해 라이엇게임즈가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시하며 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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