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의 12가지 중요 원리


애니메이션의 12가지 중요 원리

이번에는 애니메이션을 할 때 중요한 12가지의 중요 원리(12 principles of animatio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Squash and Stretch( 찌그러짐 그리고 펴기): 첫 번째 원리는 스쿼시 앤 스트레치입니다. 이것을 한국말 그대로 굳이 번역하면 이상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냥 스쿼시 앤 스트래치라고 하겠습니다.( 이것이 어떤 것인지 이해만 하시면 됩니다)물체는 단단하지 않는 이상 지면이나 벽에 부딪혔을 때 원형 그대로가 아닌 찌그러진 형태를 만듭니다. 만일 탄성이 없다면 그냥 떡처럼 바닥이나 벽에 찌그러진 상태로 있겠지만 탄성이 있다면 고무 공처럼 접촉면에 부딪혔을 때 찌그러진 모습을 하다가 다시 원상태로 되기 위해서 늘어..........

애니메이션의 12가지 중요 원리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애니메이션의 12가지 중요 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