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eJS][nodeJS] 뷰엑스(Vuex) 대신 리덕스(Redux)를 사용해야 하는가?


[VueJS][nodeJS] 뷰엑스(Vuex) 대신 리덕스(Redux)를 사용해야 하는가?

Redux와 Vuex 어떤걸 사용해야 하나요? 초기 SPA(Single Page Application) 방식의 프로젝트들은 데이터 관리에 대해서 많은 이슈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로컬 스토리지, 세션 스토리지, 쿠키 등 여러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했었습니다. 프로젝트 규모가 커질수록 더욱 관리가 힘들어지고 사용에 대한 제약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React에서 Redux라는 개념이 생겨나면서 스토어로 데이터를 관리하기 시작했습니다. (Redux가 React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다른 프레임워크인 Angular, Vue에서도 영향을 받아 중앙집중식 데이터 관리가 추가되었습니다. Redux, Vuex 모두 좋은 상태관리 라이브러리지만 Vue에서는 Vuex를 활용하는것이 성능상에서도 많은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돌연변이체는 감속기와 함께 "사용하기가 더 쉬움" 2. "Vuex"에서 "비동기 작업"은 훨씬 더 "체계적 구성...


#angular #nrgx #react #redux #vue #vuex #데이터관리 #상태관리

원문링크 : [VueJS][nodeJS] 뷰엑스(Vuex) 대신 리덕스(Redux)를 사용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