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마켓 공략 사례 5가지(공구우먼, 육아크루, 두리카, 아들TV, 컬리)


니치마켓 공략 사례 5가지(공구우먼, 육아크루, 두리카, 아들TV, 컬리)

미세하면 거부할 수 없다. 니치마켓이란 틈새시장을 말한다. 시장 전체를 타겟으로 삼지 않는 전략이다. 니치마켓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세밀한 시장조사가 필수다. 세밀한 시장조사를 실시한 이후 타기업과 직접 경쟁을 벌이지 않아도 될 시장 내의 적소를 찾아내 경영자원을 그곳에 집중적으로 투하한다. 아래에서는 니치마켓 공랴 사례 10가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공구우먼 패션 사업은 엄청난 레드오션 시장이다. 수 없이 많은 플레이어가 있다. 공구우먼은 여기서도 니치를 찾았다. 공구우먼이 찾은 리치는 "플러스 사이즈"이다. 일반적인 패션업계의 기본적인 수요와 공급은 일반사이즈의 옷이다. 따라서 체격이 평균적이지 않고 덩치가 크거나, 키가 작은 사람들은 시중에 나와 있는 옷을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공구우먼은 이러한 니치를 활용하여 여성 빅사이즈 쇼핑몰을 운영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해 있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육아크루 육아 커뮤니티는 네이버 맘카페가 가장 활성화 되...


#니치마켓

원문링크 : 니치마켓 공략 사례 5가지(공구우먼, 육아크루, 두리카, 아들TV, 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