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부] 인생의 행복은 함께 만나고 있는 사람들과의 건강한 관계에서 온다. 은둔형 외톨이? 고독사?


[깐부] 인생의 행복은 함께 만나고 있는 사람들과의 건강한 관계에서 온다. 은둔형 외톨이? 고독사?

안녕하세요~ 강동구 쌤의 디토닥710입니다. 오늘 하고 싶은 이야기는 관계에 관한 것인데요. 특히 사람과의 관계는 성공의 핵심요소이고, 우리가 소통을 이야기 할 때 윗 사람, 아랫 사람, 그리고 동료 간 원활한 정보, 감정들의 흐름을 얘기하곤 해요. 인간관계, 대인관계라고 흔히 말하지만 사실 이것만큼 어려운 것도 없다고 생각해요. 자기 자신이 피곤하고, 힘들면 배려도 어렵고 자연스럽게 사람들을 멀리하게 되거든요. 은둔형 외톨이, 고독사라는 말이 신문지상에 종종 나오고, 연말연초에 올해 또는 지난해 고독사가 몇 명이었다느니 하는 기사들을 종종 보셨을 거에요. 이런 문제에 대해서 우리들은 너무나 단편적으로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네이버 검색 나는 외롭지 않은가? 나는 잘 소통하는 사람인가? 지금도 하버드 대학에서 평생을 추적하면서 행복한 삶의 요인들을 분석하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가장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았고 건강하게 장수한 사람들의 공통점 중에 하나가 바로 주변 사람들...


#giveandtake #하버드대 #친구 #인간관계 #은둔형외톨이 #신뢰 #성공요건 #믿음 #관계 #고독사 #가족관계 #relationship #행복의조건

원문링크 : [깐부] 인생의 행복은 함께 만나고 있는 사람들과의 건강한 관계에서 온다. 은둔형 외톨이? 고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