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 제임스 홀리스 - 오십, 어떻게 살아야 할까 (삶의 길목 위에서 찾은 해답)


[책리뷰] 제임스 홀리스 - 오십, 어떻게 살아야 할까 (삶의 길목 위에서 찾은 해답)

책소개 이 순간을 살고 있는 우리는 지금 행복한가? 사회가 시키는 대로, 모두가 옳다고 말하는 방향으로 어긋남 없이 살아오다 보니 어느덧 오십이다. 오십의 우리는 불행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행복하다고도 할 수 없는 답답함과 우울감이 늘 주변에 도사리고 있다. 이 책은 밤이 되면 왜 잠이 오지 않는지, 점점 예민해지는 이유는 무엇인지, 모든 것이 옳게 흘러가고 있는데 가슴 깊숙한 곳에서 올라오는 불안감은 무엇인지 등 도저히 알 수 없는 내 안의 문제를 가감 없이 밖으로 끄집어낸다. 이 책의 저자 제임스 홀리스는 우리 안의 미묘한 무의식적인 개념들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한다. 우리는 우리 삶을 움직이고 있는 숨은 문제들에 관해 정확하게 이해해야만 비로소 수많은 의문에서 벗어나 영혼을 찾는 진정한 여정에 오를 수 있다고 말한다. 미국 워싱턴에서 융 학파 정신분서가로 활동 중인 저자는 칼 융의 이론과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론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심층심리학을 통해 우리가 겪는 위기를 진...


#남자패션 #패션블로그 #중년이후의삶 #중년 #융심리학 #올랑 #오십어떻게살아야할까 #심리학 #삶의중반 #대학생패션 #네이버인플루언서 #남자패션추천 #패션추천

원문링크 : [책리뷰] 제임스 홀리스 - 오십, 어떻게 살아야 할까 (삶의 길목 위에서 찾은 해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