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테코 프리코스 5기 후기] MissionUtils.Console.readLine() 사용 시비동기 처리 방식과 콜백 처리 방식의 동작 원리


[우테코 프리코스 5기 후기] MissionUtils.Console.readLine() 사용 시비동기 처리 방식과 콜백 처리 방식의 동작 원리

이번 우테코 프리코스 5기를 미션들을 진행하다 쓰고싶었던 글이 하나 있는데 이제야 쓰게 되었다. (카테고리 고민하다가 그냥 기타에 넣었다.) 우테코 프리코스 5기 미션에서는 아래와 같은 조건이 있었다. 반드시 MissionUtils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야 했다. MissionUtils 라이브러리에는 readLine이라는 이름의 말 그대로 readline을 받는 기능이 있었다. 이 MissionUtils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이 MissionUtils를 비동기처리하여 사용하면 테스트 케이스를 맞출 수 없었고, 이를 어떻게 처리하느냐 하는 부분이 지원자들 사이에서 굉장히 핫한 주제였다. 굉장히 핫한 주제였던 MissionUtils.Console.readLine 처리방법 그리고 이 문제는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콜백 방식을 이용해 해결했다. Promise나 async await을 이용한 방식에서 테스트코드가 실패했던 이유, 콜백 방식이 테스트에서 정답으로 되었던 부분에 대해 코드의 동작을 하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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