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js] CommonJS 방식은 왜 트리쉐이킹이 일어나지 않는걸까?


[Node.js] CommonJS 방식은 왜 트리쉐이킹이 일어나지 않는걸까?

CommonJS 방식 (require)과 ESModule 방식(import)의 차이는 뭘까? 왜 기존의 CommonJS 를 두고 ESModule 방식을 채택하고자 하는걸까? "CommonJS 방식은 트리쉐이킹이 일어나지 않는다" 라는 이야기를 어쩌면 들어봤을 수도 있다. 왜 트리쉐이킹이 일어나지 않는다는걸까? 아니면 좀 더 근본적으로, 트리쉐이킹이 일어나지 않았을 때 뭐가 문제가 된다는 걸까? cjs 방식이 무엇인지에 대해 먼저 다룬 뒤, 아래 목차대로 글을 써 보려 한다. CJS(Common JS) 방식이란? module.exports 와 exports 모듈 require : 동기와 캐싱 그래서 왜 tree shaking이 일어날 수 없는건데? 그렇다면 왜 Node.js는 tree shaking이 불가능한 형태로 cjs를 만들었을까? 결론 1. CJS 방식이란? CJS(CommonJS)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먼저 "모듈"이란 뭘까? Node.js에서의 모듈은 그냥 각각의 ...


#cjs #esm사용이유 #esmodule이유 #esmodule방식사용이유 #esmodule방식 #commonjs트리쉐이킹 #commonjs방식 #commonjstreeshaking #commonjs #cjs트리쉐이킹일어나지않는이유 #cjs트리쉐이킹이유 #cjs트리쉐이킹 #cjstreeshaking #esm이유

원문링크 : [Node.js] CommonJS 방식은 왜 트리쉐이킹이 일어나지 않는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