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정치란? 팬덤정치 뜻,팬덤정치 문제점,박지현 "팬덤정치",이재명 "개딸"


팬덤정치란? 팬덤정치 뜻,팬덤정치 문제점,박지현 "팬덤정치",이재명 "개딸"

팬덤정치란? 팬덤정치 뜻,팬덤정치 문제점,박지현 "팬덤정치",이재명 "개딸" 팬덤정치란? 팬덤정치 뜻 팬덤이란? 특정한 인물이나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 또는 그러한 문화현상을 뜻한다. 거기에 정치를 더한 합성어다. 즉, 특정 정치인이나 정당을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을 절대지지층으로 만들어서 정치를 하는 것을 말한다. 홍준표, 안철수, 심상정, 유승민 등등 정치인들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사람들이 팬덤을 형성하게 된다. 정도를 넘어서 이들을 지지하고 팬덤을 형성하게 되어, 정치를 하는 것을 팬덤정치라고 한다. 편가르기 정치, 패거리 정치라고 이해하면 쉬울 것 같다. 팬덤정치의 문제점? 팬덤정치의 문제점은 다름을 절대 인정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내가 속해있거나 내가 좋아하는 정치인 혹은 정당이 아니면 무조건 비판하고 비난하는게 문제다. 사실과 진실의 기반이 아닌, 자신들의 맹목적 지지와 합리성으로 편향된 극단성이 문제다.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 "팬덤정치와 결별"...


#개딸 #정치인 #패거리정치 #팬 #팬덤 #팬덤정치 #팬덤정치뜻 #팬덤정치란 #팬덤정치와결별 #정치 #정당 #이재명팬덤정치 #개딸뜻 #개딸이란 #공동비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박지현팬덤정치 #이재명 #이재명개딸 #편가리그정치

원문링크 : 팬덤정치란? 팬덤정치 뜻,팬덤정치 문제점,박지현 "팬덤정치",이재명 "개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