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헌80조 개정안,당무위 재의결,이재명 방탄 논란,친명VS비명,이재명 사당화?


당헌80조 개정안,당무위 재의결,이재명 방탄 논란,친명VS비명,이재명 사당화?

당헌80조 개정안,당무위 재의결,이재명 방탄 논란,친명VS비명,이재명 사당화? 민주, '이재명 방탄 논란' 당헌80조 개정안, 당무위 재의결 출처 : 연합뉴스(2022.08.25) 더불어민주당 내 친이재명(친명)ㆍ비이재명(비명) 진영 간 쟁점으로 떠오른 당헌 개정 수정안이 25일 당무위원회를 통과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당무위를 열고 '기소 시 당직 정지' 관련 규정 등이 포함된 당헌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신현영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이날 의결된 안건에는 부정부패와 관련된 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당직자의 직무를 정지시킬 수 있도록 하되 정치보복으로 인정되는 경우 당무위 의결을 거쳐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의 당헌 제80조 개정안이 포함됐다. 권리당원 전원투표 근거를 신설하면서 이를 '전국대의원대회 의결보다 우선하는 당의 최고 의사결정 방법'으로 규정하는 내용의 당헌 제14조의2 신설안은 제외됐다. 전날 민주당은 두 조항이 모두 포함된 당헌 개정안을 중앙위에 상정했으나 비명계...


#개딸 #부정부패 #비명 #비이재명 #이재명 #이재명논란 #이재명방탄 #이재명방탄논란 #이재명사당 #이재명사당화 #친명 #민주당비대위 #당헌제80조 #기소시당직정지 #당무위안건 #당무위원회 #당무위재의결 #당헌 #당헌14조의2 #당헌80조 #당헌80조개정안 #당헌개정수정안 #당헌제14조의2 #친이재명

원문링크 : 당헌80조 개정안,당무위 재의결,이재명 방탄 논란,친명VS비명,이재명 사당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