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 절차, 신당 창당하는 절차, 신당 창당하는 법(feat.이준석 창당)


신당 절차, 신당 창당하는 절차, 신당 창당하는 법(feat.이준석 창당)

신당 만드는법, 신당 창당하는 절차, 신당 창당하는 법(feat.이준석 창당) 신당 만드는법, 신당 창당하는 절차, 신당 창당하는 법 신당 만드는법, 신당 창당하는 절차, 신당 창당하는 법 먼저 중앙당창당준비위원회 설립이다. 이를 위해서는 200명 이상이 창당발기인대회를 열고 당 명칭과 창당 취지 등을 소개해야 한다. 창당준비위원회를 결성하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할 수 있게 된다. 여기서부터 인적·물적 비용이 발생한다. 당명과 당을 상징하는 색상, 로고 등 당 PI(Party Identity, 당 상징 문양) 제작을 위해 업체에 의뢰해야 하고, 발기인대회 장소 대관 및 홍보물 제작도 요구된다. 업체 측에서 재능기부 차원으로 무료 제작을 제안할 수도 있지만, 정식으로 의뢰해 제작에 들어갈 경우 최대 수억원이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2016년 국민의당 PI 작업 비용은 2억~3억원 정도 소요된 것으로 알려졌다. 두 번째는 가장 막대한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는 시·도당 창당이다. 현행법...


#당원 #이준석창당 #신당창당하는법 #신당창당하느절차 #신당창당절차 #신당창당법 #신당창당 #신당만드는법 #신당 #당원모집 #중앙당창당준비위원회

원문링크 : 신당 절차, 신당 창당하는 절차, 신당 창당하는 법(feat.이준석 창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