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타(Manta) A/B 테스트 설계하기 [코드 스테이츠 PMB 15기/W5D4]


만타(Manta) A/B 테스트 설계하기 [코드 스테이츠 PMB 15기/W5D4]

만타(Manta) 오늘은 A/B 테스트를 진행하기 전 어떤 부분을 고려해야하는지 학습했다. 저번 사례 분석을 했던 케이스 중 다시 만타를 통해 앱 접근부터 랜딩까지 어떤 과정이 있는지 살펴보고 저번에는 가볍게 마무리 했던 A/B 테스트를 제대로 살펴보자. 만타(Manta) 유저 유입 분석 해외를 타겟팅 하는 서비스이기에 어디서 유저유입이 생길지에 대한 고민을 길게 해봤다. 유학 생활을 떠올리며 나는 어플을 왜 다운받았을까 곰곰히 생각했지만 역시 딱히 떠오르는 건 없다. 결국 1) 어디서 바이럴이 되서 알게되냐 , 2) 어디에서 광고를 보고 들어오냐 이 두가지로 유입을 정의 내리고 그에 맞춰 서비스를 조사하였다. 유입 페이지 1) 커뮤니티의 바이럴 왼쪽: 레딧 페이지 만타 글 / 오른쪽: 레딧 유저 세그먼트 아무래도 커뮤니티에서 일어나는 바이럴을 하나의 유입 원인으로 뽑았다. 게임 커뮤니티를 보기 위해 레딧을 들어가곤 하는데 대부분의 유저가 남성인걸로 인지하고 있어 실제로 어느정도 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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