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POP란? MES와 POP를 통한 생산공장 전산업무 프로세스를 알아보자, 그리고 스마트공장이란?


MES,POP란? MES와 POP를 통한 생산공장 전산업무 프로세스를 알아보자, 그리고 스마트공장이란?

MES 란?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는 기업의 생산정보를 총괄 관리하는 생산관리시스템입니다. 규모가 큰 제조회사의 경우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하므로 이에 따른 수율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제조 업무를 표준화하여 프로세스를 정립해야 하는데 이에 도움을 주는 것이 MES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의 생산 현장에서 작업 일정을 관리하고 작업 지시를 내리며 제품의 품질을 관리하고 실적까지 집계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으로 스마트 팩토리 (Smart Factory)를 지향하는 기업에서는 거의 필수로 도입해야 하는 솔루션 시스템 중에 하나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www.manufacturingtomorrow.com POP 란? Point of Production POP(Point Of Production)은 생산현장에서 작업자(Operator)가 직...


#MES #POP #스마트공장

원문링크 : MES,POP란? MES와 POP를 통한 생산공장 전산업무 프로세스를 알아보자, 그리고 스마트공장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