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파일 읽기/쓰기로 이벤트로그를 텍스트파일로 남기기 (EventLog to TextFile)


[C#] 파일 읽기/쓰기로 이벤트로그를 텍스트파일로 남기기 (EventLog to TextFile)

클라이언트에서 이벤트로그를 남기는 방법은 DB를 통해서 Log 테이블에 쌓는 방법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로컬 컴퓨터 경로에 Log 파일을 생성해야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C#의 File 관련 객체를 활용하여 파일을 생성하고 파일 읽기,쓰기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겠습니다. 간단한 c# 윈폼을 디자인 해봤는데요. MultiLine이 허용된 TextBox에 버튼 3개를 추가 했습니다. 각 버튼은 "조회", "저장", "삭제" 캡션을 달고 있지만 실제로는 이벤트를 발생시키지 않고 버튼클릭에 대한 이벤트로그를 로그파일에 기록할 예정입니다. 파일생성 및 존재유무 체크 File.WriteAllText 가장 먼저 로그파일을 생성해주는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윈폼의 Load 함수에 파일경로변수 sFilePath에 경로를 할당해준 후 FileInfo 객체를 통해 파일이 존재하는지 유무를 체크했습니다. 만일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한 것이라면 "log1.txt" 파...


#File #닷넷 #씨샵 #의 #파일쓰기 #파일읽기 #파일존재유무

원문링크 : [C#] 파일 읽기/쓰기로 이벤트로그를 텍스트파일로 남기기 (EventLog to Text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