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시리얼포트(SerialPort) 통신으로 바코드 스캐너를 개발해보자 (Zebra DS4508)


C# 시리얼포트(SerialPort) 통신으로 바코드 스캐너를 개발해보자 (Zebra DS4508)

C# 에서는 System.IO.Ports 를 통해 시리얼포트(SerialPort) 통신을 쉽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시리얼포트를 사용하는 경우는 대체로 바코드 혹은 QR코드를 스캔하여 데이터를 읽는 시스템이 많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USB 스캐너를 컴퓨터와 연결하여 바코드를 읽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제가 개발 테스트용으로 사용한 스캐너는 지브라의 DS4308 제품인데 생각보다 비싸군요! 스캐너를 컴퓨터 USB포트에 연결하면 컴퓨터는 스캐너가 스캔하는 정보를 즉시 읽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COM Port 타입이 아니기때문에 COM Port 직렬방식으로 변경을 해줘야 해요. 윈도우10을 사용한다면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없이 위 DS4308 스캐너로 위 바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요란한 소리를 내며 자신의 정체성을 스스로 바꿔버립니다. 장치관리자를 열어보면 "포트(COM & LPT)" 하위에 "Zebra CDC Scanner"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PORT #SERIALPORT #ZEBRA #닷넷 #시리얼포트 #장치관리자 #지브라 #직렬포트

원문링크 : C# 시리얼포트(SerialPort) 통신으로 바코드 스캐너를 개발해보자 (Zebra DS4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