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SQL ISNULL()과 COALESCE() 함수로 NULL값 체크하기! 두 함수의 차이점은?


MSSQL ISNULL()과 COALESCE() 함수로 NULL값 체크하기! 두 함수의 차이점은?

ISNULL COALESCE MSSQL(SQL Server)에서는 컬럼값이 NULL일 때, 다른 컬럼값으로 대체해주기 위한 함수로 ISNULL()과 COALESCE() 두 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SNULL은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함수로 익숙하지만 COALESCE는 단어부터가 난해하고 접해보지 못한 분들이 더 많을꺼라 생각이 드네요. ISNULL(A,B) 일단 익숙한 ISNULL부터 살펴보겠습니다. "ISNULL(A,B)"은 "A가 NULL이라면 B를 출력한다" 정도의 뜻이 되겠습니다. 실제로 SELECT 구문에 NULL 값이 출력되는 것을 대체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구문입니다. SELECT ISNULL(AGE, 0) AS AGE FROM EMP 위 예제에서, EMP라는 사원정보가 담긴 테이블이 있을 때 나이값이 담긴 컬럼 AGE가 NULL일 경우 0으로 출력되게 하는 구문입니다. 실제 조회를 할 경우 사원정보의 나이(AGE)값이 NULL일 경우 "0"으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


#COALESCE #ISNULL #SQL #SQLD #SQLP #SQLServer

원문링크 : MSSQL ISNULL()과 COALESCE() 함수로 NULL값 체크하기! 두 함수의 차이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