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SQL 쿼리문으로 메일 보내기 (데이터베이스 메일 프로필과 계정 생성 후 msdb sp_send_dbmail 호출)


MSSQL 쿼리문으로 메일 보내기 (데이터베이스 메일 프로필과 계정 생성 후 msdb sp_send_dbmail 호출)

MSSQL(SQL Server)에서는 msdb.dbo.sp_send_dbmail 이라는 시스템함수를 사용하여 쿼리문으로 간단하게 메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일을 보내기 위해서는 [데이터베이스 메일]에서 프로필과 계정을 생성 후 SMTP 서버 설정을 끝마치는 선행작업이 우선 필요합니다. 회사에서 사용 중인 메일서버가 있다고 가정하고 데이터베이스 메일 설정을 통해 메일을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베이스] - [관리] - [데이터베이스 메일]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데이터베이스 메일 구성(C)] 를 선택합니다. 데이터베이스 메일 구성 마법사가 실행됐다면 [다음]을 선택하고 [다음 태스크를 수행하여 데이터베이스 메일 설치(S):] 를 선택합니다. 생성할 프로필 이름과 프로필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고 SMTP 계정을 추가하기 위해 [추가]를 선택합니다. SMTP 계정은 처음엔 없을 것이므로 [새 계정]을 클릭하여 신규 SMTP 계정을 생성합니다. 계정 이름과 계정에 대한 설명...


#MSSQL #SMTP #SQL #SQLServer #SQL메일보내기

원문링크 : MSSQL 쿼리문으로 메일 보내기 (데이터베이스 메일 프로필과 계정 생성 후 msdb sp_send_dbmail 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