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25개월 두돌아기 영유아검진 잠복고환 소견으로 신촌 세브란스 병원까지 다녀온 후기 (견축고환)


생후25개월 두돌아기 영유아검진 잠복고환 소견으로 신촌 세브란스 병원까지 다녀온 후기 (견축고환)

최근 생후 24개월이 되며 4차 영유아검진을 받고 온 우리 아들. 늘 다니던 소아과는 영유아검진 예약하기가 워낙 힘들어 당일 방문으로 바로 영유아검진을 받을 수 있는 소아과를 찾아 영유아검진을 받고 왔는데요. (언어발달이 조금 늦는거 말고는 별다른 문제가 없을거란 생각을 가지고 있었답니다) 당연히 특이소견 없을 것이란 예상과는 달리 아들의 성기를 한참을 이리저리 만지시던 의사선생님께서 왼쪽 고환이 만져지지 않는다고 하셨어요. 고환이 만져지지 않는다니..?? 이게 도대체 무슨말인지 ㅠㅠ 남자인 저도 태어나서 처음 들어본 "잠복고환"이라는 단어를 알게 되었는데요. 이미지출처 : 담소유병원 잠복고환에 대해서 잠시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남자의 고환은 모두가 알고 있는 그 위치(음낭)에 각 하나씩 두 개가 정상적으로 위치하고 있어야하는데요. 고환이 음낭까지 가지 못하고 뱃속에 머물러 있거나 음낭이 아닌 다른 곳에 위치하고 있다면 잠복고환이라고 해요. 보통은 생후 12개월 전에 잠복고환을 ...


#24개월아기 #잠복고환 #영유아검진 #연세세브란스 #신촌세브란스 #세브란스어린이병원 #두돌 #김포 #견축고환 #4차영유아검진 #25개월아기 #퇴축고환

원문링크 : 생후25개월 두돌아기 영유아검진 잠복고환 소견으로 신촌 세브란스 병원까지 다녀온 후기 (견축고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