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명화 - 파랑과 금색의 야상곡, 오래된 배터시 다리 (제임스 애벗 맥닐 휘슬러)


세계 명화 - 파랑과 금색의 야상곡, 오래된 배터시 다리 (제임스 애벗 맥닐 휘슬러)

파랑과 금색의 야상곡, 오래된 배터시 다리 - 제임스 애벗 맥닐 휘슬러 작품 설명 이 작품은 '밤'과 '다리'를 중심으로 풍경을 그린 휘슬러의 녹턴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배터시 다리 주변이 밤에 반짝이는 빛으로 물드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담배 연기와 같이 가볍게 떠있는 미묘한 풍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크 블루와 골드 컬러로 구성된 대조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색채 팔레트가 돋보입니다. 배경은 런던의 유명한 배터시 다리로, 태양이 진 후 밤에 아름다운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배경의 어두운 다크 블루 컬러는 밤하늘을 잘 나타내며, 이렇게 어두운 배경 위에 밝게 빛나는 폭죽과 건물들의 빛이 두드러집니다. 핵심은 빛의 처리입니다. 작가는 폭죽의 빛과 건물에서 나오는 빛을 섬세하게 표현하여 밤의 조용한 아름다움을 강조했습니다. 폭죽은 황금빛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이는 파란색과 금색의 대비를 이루어 작품을 빛나게 합니다. 또한, 자연의 현실적인 재현을 넘어서 추상적인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휘슬...


#NocturneinBlueandGoldOldBatterseaBridge #세계명화 #오래된배터시다리 #제임스애벗맥닐휘슬러 #파랑과금색의야상곡

원문링크 : 세계 명화 - 파랑과 금색의 야상곡, 오래된 배터시 다리 (제임스 애벗 맥닐 휘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