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난임, 불임 -5- 면역학적 불임, 한약의 효과는?


[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난임, 불임 -5- 면역학적 불임, 한약의 효과는?

안녕하세요. 도란도란 한의원입니다. 오늘은 면역학적 난임에 대한 논문들을 읽어보려 합니다. (독자: 면역학적 난임이 뭔지는 알려줘야지!) (도란도란 한의원: 아........) 면역학적 난임이 대체 뭔가요? 면역계가 난임의 원인이 될 때, 면역학적 난임이라고 합니다. 여성에게서 항 정자 항체가 나타나 문제를 일으키는 것인데요, 항 정자 항체는 정자의 움직임을 방해하거나, 정자와 난자의 결합을 막고, 정자의 탐식 작용(면역세포가 정자를 잡아먹는 것)을 활발하게 만들어 수정을 방해한답니다. 그러면, 어떻게 치료하나요? 약물을 통해 항 정자 항체를 불활성화 시키는 치료를 합니다. 항체가 활발하게 활동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읽어 볼 논문도 한약 투여가 항정자 항체의 불활성화를 돕는다 는 의견을 제시한 논문입니다. (독자: 스포 당했다........) 논문을 읽어보시면 더 재미있으실 거예요 분명히~ 면역 난임 치료에서 신허, 어혈 이론에 기초한 한약의 효능 및 안전성 2021년...


#광주북구한의원 #광주여성한의원 #난임한방치료 #난임한약 #면역학적난임 #용봉동한의원

원문링크 : [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난임, 불임 -5- 면역학적 불임, 한약의 효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