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딸아이 때렸습니다 / 2. 입 밖으로 꺼내지 않는 진실 / 3.플룻을 듣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플루트 소리를 모른다.


1.딸아이 때렸습니다 / 2. 입 밖으로 꺼내지 않는 진실  / 3.플룻을 듣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플루트 소리를 모른다.

플룻을 잘 부르게 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별히 혼자만의 착각이거나 똥고집이거나 그런 것도 아닙니다. 처음엔 누구나 그렇게 배우는 지극히 당연한 것들이죠. 플룻을 튜닝하는 방법입니다. 연구소를 통해 수없이 말해오는 것. 플룻은 튜너기 보면서 튜닝하는 것이 아닙니다. 불고나서 튜너기를 확인하는 것 입니다. 이 확고한 진리하나를 이해하지 못하고 지키지 못해서 소리가 떨리고 음정이 흔들립니다. 단 한번의 싱글텅잉조차 굳건하지 못하게 되죠. 가끔씩 딸아이의 콩쿨곡을 들어봅니다. 사전연습 없는 상태에서의 연주와 평상시 컨디션을 들어보는 거죠. 그러다 어제는 딱밤을 한대 때렸습니다. 얼마전부터 튜닝을 하고 불도록 시켰는데 그동안 튜닝을 하지 않았더군요. 저는 플룻튜닝과정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플룻을 튜닝하는 매일의 시도만으로 플룻의 소리는 매일매일 좋아질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지키지 않음이 큰 요인이되어 소리의 꺼짐과 떨림을 입안이나 앙부쉬를 과...



원문링크 : 1.딸아이 때렸습니다 / 2. 입 밖으로 꺼내지 않는 진실 / 3.플룻을 듣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플루트 소리를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