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트 비법] 플룻비법 '자세'에 따라 '소리'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발성치료사 테너 김한모)


[플루트 비법] 플룻비법 '자세'에 따라 '소리'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발성치료사 테너 김한모)

https://youtu.be/tn4hVFtbORg?si=z6nWasdWGmAwC1y_ 자세 제가 딸아이에게 끊임없이 말하는 것이 '자세'입니다. 플룻에서 자세라 함은 세부적으론 서있는 스탠딩, 다리의 자세 악기를 잡은 팔과 관련된, 어깨의 자세 입김이 악기로 들어가는 것과 관련된, 입의 자세 등으로 나눠서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플룻을 잡고 선자세 제가 말하는 '플룻을 잡는 자세'란 두발을 딛고 서있는 발바닥부터 고관절, 허리, 등, 어깨, 팔, 목, 턱, 눈, 이마까지에 이르는 전체적인 포즈에 관련된 것 입니다. 악기를 들고 서있는 옆모습을 상상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바람의 통로 실제적으론 폐가 들이마신 숨이 다시 입으로 나오는 것이지만 이해를 돕기위한 상상을 가미한 설명을 하자면 근원적인 특성이 반영된 바람이 배(코어)에서 생성이 되어 내부의 바람 기둥을 타고 올라가서 입을 통해 빠져나갑니다. 이 기둥이 곧고 부드럽게 이어져야 바람이 변형되지 않고 약해지지고 확장되어 빠져나갈 ...



원문링크 : [플루트 비법] 플룻비법 '자세'에 따라 '소리'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발성치료사 테너 김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