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 한달살기] 체코 팁문화 없는거 맞아? 프라하 팁 지출내역 정리!


[프라하 한달살기] 체코 팁문화 없는거 맞아? 프라하 팁 지출내역 정리!

프라하 한달살기 체코 팁문화 없는거 맞아? 프라하 팁 지출내역 정리 이곳에 처음 왔을 때 헷갈렸던 프라하 팁문화. '프라하, 팁을 줘야하는 것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싶은 분들을 위해 참고차 정리해봤어요. 체코 팁문화가 없다고 책에서 읽었지만, 프라하가 여행지로 핫해지면서 관광지 중심가 또는 유명 맛집들은 팁을 요구하더라구요. 그 방법은 3가지 정도로 요약됩니다. 1. 영수증에 하단에 TIP Not Included / 또는 SERVIS ISN't INCLUDED 라고 기재 2. 계산서를 줄 때 그 부분을 강조하기 (손으로 가르키거나 펜으로 체크해서 강조) - 포스팅 하단 이미지 참고 3. 팁을 요구하는 말을 하거나 계산서에 자체 포함하여 청구 보통 청구가격의 10%를 팁으로 생각하더라구요. 식당, 카페에서(2인기준) 약 300~600꼬룬 지출하고 있는데, 30~60꼬룬을 팁으로 주면 한화 1,500원~3,000원이니 기분좋게 주는 편입니다. 여행지의 핫함이 지속되면서 변화된 분위기이...


#외국한달살기 #한달살기여행 #프라하한달살기 #프라하팁문화 #프라하팁 #프라하여행 #프라하 #체코한달살기 #체코팁문화 #체코팁 #유럽한달살기 #유럽여행 #해외한달살기

원문링크 : [프라하 한달살기] 체코 팁문화 없는거 맞아? 프라하 팁 지출내역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