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시뮬레이션-좌표연산


[알고리즘]시뮬레이션-좌표연산

시뮬레이션 문제의 경우, 주어진 조건에 따라 물체가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2차원 좌표를 표현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차원 좌표를 배열로 표현하고 활용하는 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좌표를 배열로 표현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좌표를 배열로 표현한 예 2차원의 좌표값에 해당되는 배열의 위치를 활용 하는 것입니다. 게임 캐릭터의 위치를 2차원 좌표로 표현하려면 위와 같이 해당좌표에 숫자 1을 입력하면 됩니다. 좌표값의 변경 좌표를 활용하는 문제 대부분, 현재위치를 이동하는 것을 시뮬레이션 해야할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현재위치 기준으로 이동시, 좌표가 어떻게 바뀌는지 알아보고, 좌표를 효율적으로 이동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표] 주변좌표로 이동시 좌표가 바뀌는 모습 초기값 3*3 배열이고 배열 내부는 값이 아니라 인덱스 입니다. [1,1]을 기준으로 주변좌표로 이동시 인덱스가 어떻게 바뀌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상하좌우 이동 ...


#시뮬레이션 #알고리즘 #좌표연산 #코딩테스트

원문링크 : [알고리즘]시뮬레이션-좌표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