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 왜 과자봉지에 질소만 가득할까?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 왜 과자봉지에 질소만 가득할까?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 왜 과자봉지에 질소만 가득할까? 여러분은 과자를 많이 사드시나요? 영화나 드라마 볼 때 티브이를 볼 때 후식으로 안주로 많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과자의 포장 사이즈가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뭔가 속은 기분입니다. 이런 현상을 슈링크플레이션이라고 합니다. 왜 이런 현상이 최근 두드러지게 나타날까요?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은 영국 경제학자 맘그렌이 처음 사용한 경제용어로 '줄어들다'라는 뜻의 "슈링크(shrink)"와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즐겨먹는 감자칩 과자봉지를 개봉하면 감자칩은 저 아래 손이 닿지 않는 봉지 바닥에 붙어있습니다. 쉽게 말해 포장할 때 내용물을 줄이는 것이죠. '패키지 다운사이징(package downsizing)'이라고도 말합니다. 제품 가격은 그대로 두고 수량이나 용량을 줄여 사실상은 가격을 인상하...


#간식 #설명절 #슈링크 #슈링크플레이션 #식용유 #식품업계 #양파링 #오리온 #원자재값 #원자재비용상승 #인플레이션 #정부 #질소 #패키지다운사이징 #비요뜨 #부자재비용 #감자칩 #곡물 #과대포장 #과자 #과자봉지 #과자포장 #국제곡물가격 #꼬깔콘 #롯데 #물가 #물가상승 #물류 #밀가루 #핫브레이크

원문링크 :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 왜 과자봉지에 질소만 가득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