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리시케시에서 암리차르 가는 방법 버스 타고 가보기(슬리핑 버스 탑승 후기)


인도 리시케시에서 암리차르 가는 방법 버스 타고 가보기(슬리핑 버스 탑승 후기)

리시케시에서 10일 정도를 지내다가 암리차르에 황금사원이 그렇게 아름답다고 해서 암리차르를 가보기로 했다. 버스 시간이 4시 20분이었는데 여기서 만난 인도 친구 jass가 교통체증이 어마어마하다고 3시 20분에는 출발해야 한다고 해서 툭툭을 잡아줬다. 원래 여기서 우버를 알아봤는데 우버는 500루피? 정도이고 이 툭툭은 700루피였다. 너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친구가 나름 흥정해서 아는 사람이라고 잡아줬다. 나중에 알고 보니 교통체증이 정말 심각했다. 보통 차선이 가는 방향 오는 방향 이렇게 두 개인데 한 차선에 차가 3대씩 지나갔다... 아니 무슨 교통 문화가 이런다.. 아마 우버를 탔으면 제시간에 도착하지 못했을 것이다... 툭툭으로 가는데도 40분이 소요됐다. 그럼 리시케시에 버스를 타고 도착한 이곳에 내려준다. 그때는 밤이어서 조금 무서운? 분위기였는데 낮에 오니 하나도 안 무섭다. 어쩌면 내가 인도에 적응했을 수도..? 저번에도 언급했지만 저기에 주차되어 있는 툭툭을 타면...


#리시케시 #슬리핑버스 #암리차르 #인도대중교통 #인도버스 #인도슬리빙버스 #인도여행

원문링크 : 인도 리시케시에서 암리차르 가는 방법 버스 타고 가보기(슬리핑 버스 탑승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