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춘곤증, 식곤증, 무기력증과 만성피로를 이기는 방법. 동의보감에서 알아봅시다!(feat. 보중익기탕 이야기)


봄철 춘곤증, 식곤증, 무기력증과 만성피로를 이기는 방법. 동의보감에서 알아봅시다!(feat. 보중익기탕 이야기)

봄철 춘곤증, 식곤증, 무기력증과 만성피로를 이기는 방법. 동의보감에서 알아봅시다!(feat. 보중익기탕 이야기) 햇살이 좋은 밖에서 햇볕도 쬐고 활동하기도 좋은 계절인 봄이 찾아왔습니다. 날씨는 좋은데 몸은 어째 더 피곤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사진출처: pixabay) 봄이 와서 마음은 활기찬데 자주 피로감을 느끼고, 점심을 먹은 후 오후만 되면 졸음이 밀려와 참기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를 춘곤증, 식곤증이라고 하는데요. 춘곤증은 봄이 시작되는 2월부터 5월 사이에 쉽게 피곤하거나 잠이 오는 증상을 말하고, 식곤증은 식사 후 피로와 졸음이 몰려오는 증상을 말합니다. 오늘은 이 춘곤증, 식곤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식곤증부터 알아볼게요! 식곤증에 대한 설명이 『동의보감』에 따로 나와있는데요. 『동의보감』의 잡병편 내상문(雜病篇 內傷門)에 나오는 식곤증에 대한 문구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食後昏困(식후혼곤:식곤증) 食入則困倦, 精神昏目而欲睡者, 脾虛弱也. 음식을 ...


#만성피로 #무기력증 #보중익기탕 #봄철피로감 #식곤증 #식후졸림 #춘곤증 #피로보약

원문링크 : 봄철 춘곤증, 식곤증, 무기력증과 만성피로를 이기는 방법. 동의보감에서 알아봅시다!(feat. 보중익기탕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