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 봄나들이 가기 좋은 곳,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안동 하회마을"(위치/운영시간/입장료/주차)


[경북 안동] 봄나들이 가기 좋은 곳,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안동 하회마을"(위치/운영시간/입장료/주차)

2018년 여름. 주왕산 등산을 하러 경북 청송으로 가던 중여행 일정을 늘려서 문경 - 안동 - 청송으로 코스를 꾸렸다.그중 안동은 하회 마을 - 안동 구 시장 찜닭 골목 - 월영교 야경으로 부담 없는 일정!하회 마을은 풍산 류 씨가 600여 년간 대를 이어 살아온 대표적인 동성마을이다.마을 이름이 "하회"라 한 것은 낙동강이 S자 모양으로 마을을 감싸 안은 듯 흐르는 대서 유래되었다.하회 마을과 비슷한 곳은 경북 용궁면에 있는 회룡포가 있다.이번 여행도 날씨 운이 좋았다.미세먼지 하나 없이 청량하게 맑은 하늘과따스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까지.햇살은 한옥 기와에 내려와 부서지고꽃은 만개해서 향이 가득하다.이날..........

[경북 안동] 봄나들이 가기 좋은 곳,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안동 하회마을"(위치/운영시간/입장료/주차)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경북 안동] 봄나들이 가기 좋은 곳,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안동 하회마을"(위치/운영시간/입장료/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