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반복되는 확률형 아이템 논란…해법은 없나?


매년 반복되는 확률형 아이템 논란…해법은 없나?

확률형 아이템이란 일정 금액(현금 혹은 금전대체물인 게임머니 포함)을 지불해 구매하지만 구체적인 아이템의 종류나 그 효과와 성능 등은 소비자가 개봉 또는 사용할 때 우연적 요소(확률)에 의해 결정되는 상품을 말합니다.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는 일본식 표현인 ‘가챠’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확률형 아이템은 2004년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당시 넥슨은 일본에서 서비스하던 ‘메이플스토리’에 새로운 캐시아이템인 ‘가챠폰티켓’을 선보였습니다. 가챠폰티켓은 1장당 100엔에 판매됐으며, 티켓을 가챠폰(뽑기 자판기)에 넣으면 무작위로 아이템이 나오는 방식이었습니다. 가챠폰티켓 판매량이 예상을 뛰어넘자, 넥슨은 지난 200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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