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1인가구지원사업 :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직접 체험하고 합격했어요~!


은평구 1인가구지원사업 :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직접 체험하고 합격했어요~!

안녕하세용! 이번엔 제 블로그 최초, 최장기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왔답니당! 은평구 1인가구지원센터에서 하는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이에요 엔제리너스 카페에서 만 3년 이상 일할 정도로 저는 카페를 좋아하고 디저트, 음료도 좋아하고 커피도 좋아하는데요 카페 일하면서 좋은 점장님한테는 커피에 관한 교육도 조금씩 들을 수 있었지만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은 게 아니니 저 스스로 아쉬움과 바리스타 자격증이 갖고 싶다는 열망(?)이 있었는데요 그렇다고 돈 내고 다니기엔 뭐 그래서 카페 차릴 거야?! 라는 생각에 도전해 보지 못하고 있었는데 은평구에서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있더라구요!!! 바로 지원해 봤고 다행히 선정되었습니다!!! 꺄아 >__< 너무 두근거려요 탬핑할 때 아주 미세한 강도에도 맛이 달라진다거나 원두의 분쇄도나 로스팅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건 알고 있었지만 어떻게 달라지는지 어떤 게 가장 올바르고 맛있는지는 몰랐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교육받는 내용을 머리에 전부 쌓아놓을 예정...


#바리스타응시료 #바리스타자격증 #서울시1인가구지원사업 #함께니까OK #혼자여도OK

원문링크 : 은평구 1인가구지원사업 :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직접 체험하고 합격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