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19 주식투자 일기 (연말 랠리가 오는 것인지 경기침체로 다시 하방인지...)


221119 주식투자 일기 (연말 랠리가 오는 것인지 경기침체로 다시 하방인지...)

지난 한주는 일이 바빠 주식에 신경 쓸 겨를이 없었던 한 주 였습니다. 사실 이렇게 블로그에 기록을 남기거나 유튜브를 올리지 않는다면 크게 신경쓸 일이 없는게 사실 입니다. 기록할만한 중요한 소식은 워런 버핏의 버크셔해서웨이 에서 TSMC를 매수했다는 소식 입니다. 워런 버핏은 경제적 해자가 있는 기업을 선호하는데 IT 기업과 반도체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제 조건이 부합이 되는가 봅니다. 덕분에 소식이 전해지고 에프터 마켓에서 12%나 상승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140달러에서 70달러가 되어있는 상태라 너무 매력적인 상태고 아마 워런 버핏은 140달러보다 훨씬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을 겁니다. TSMC는 이번주 82.27달러로 마감을 했습니다. 워;; 5조 정도를 투자했다고 하며 버크셔해서웨이 포트폴리오에서 10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TSMC를 갖고 있진 않지만 지수추종 ETF로 간접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으니 이것으로 만족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3배레버리지장기투자 #아들용돈미국주식 #스팸관여과다종목 #스팸과다종목 #삼성전자우 #삼성전자배당금 #분할매수 #미국주식장기투자 #미국주식 #개잡주 #tqqq #soxl #schd #bulz #에이트원

원문링크 : 221119 주식투자 일기 (연말 랠리가 오는 것인지 경기침체로 다시 하방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