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괴롭힘 행위로 인정되지 않은 사례 (김포노무사, 김포시 노무사)


직장 내 괴롭힘 행위로 인정되지 않은 사례 (김포노무사, 김포시 노무사)

안녕하세요! "노무 문제의 해결사" 이노무사(enomoosa) 입니다. 최근 고용노동부 신고 사건 중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사건은 바로 '직장 내 괴롭힘' 사건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러한 직장 내 괴롭힘 신고 사건은 판단기준이 모호하고, 일부 근로자들은 회사와의 다른 분쟁에 대한 방어 방식으로 이용하거나 자신이 직장 내 괴롭힘 행위자로 신고된 사건에 대한 방식으로 이용되는 등 예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사건이 진행되면서 사건이 복잡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직장 내 괴롭힘 행위로 신고된 사건 중, 법원에서 이를 인정하지 않은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직장 내 괴롭힘 행위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무턱대고 직장 내 괴롭힘으로 신고를 하여 오히려 갈등상황이 심화되거나 지속되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근로기준법 상 직장 내 괴롭힘 행위란?] 근로기준법 제76조의2 규정에서는 직장 내 괴롭힘 행위를 다음과 같이 정하...


#고양노무사 #파주노무사 #직장내괴롭힘판단기준 #직장내괴롭힘판결 #직장내괴롭힘인정 #직장내괴롭힘신고 #직장내괴롭힘부정 #직장내괴롭힘노동부신고 #직장내괴롭힘 #장기동노무사 #일산노무사 #업무상적정범위 #사우동노무사 #노무사이학주사무소 #노무사상담 #김포시노무사 #김포노무사 #풍무동노무사

원문링크 : 직장 내 괴롭힘 행위로 인정되지 않은 사례 (김포노무사, 김포시 노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