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버린 10세 손녀 성폭행·촬영 할아버지, 징역 17년 확정. 이것으로 괜찮은가.


부모가 버린 10세 손녀 성폭행·촬영 할아버지, 징역 17년 확정. 이것으로 괜찮은가.

나는 순자의 성악설이 맞다고 본다. 이런 기사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는가? 당연히 벌을 줘야하겠지. 벌은 감옥에 해당 범죄에 따라 정해진 기간동안 수감하면 되는것일까? 다들 저런 나쁜놈. 사형시켜야지 하면서 마음속으로는, 더 잔인한 형벌을 주고싶다 생각하지 않을까? 인간도 동물에서 조금더 진화한 사회적 동물이다. 하지만 본성을 가지고 있고 한없이 잔인해 질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 저렇게 범죄화 하는 인간은 사회성에 문제가 있는것이다. 인간이 동물과 다른점은 본인의 행동에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지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눈앞에 행동에 대한 본능적인 결과만 생각한다면 동물과 다름이 없다. 저런 인면수심의 세상에 무가치한 범죄자는... 이 사회에서, 세상에서 추방해야 할 것이다. 부모가 버린 10세 손녀 성폭행·촬영 할아버지, 징역 17년 확정 10살 친손녀를 수년간 성폭행하고 이를 촬영해 소지한 70대 할아버지가 중형을 확정받았다. 10일 법원에 따르면 대법원1부(주심 박정화 대법관)...



원문링크 : 부모가 버린 10세 손녀 성폭행·촬영 할아버지, 징역 17년 확정. 이것으로 괜찮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