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포머 슛뎀업 게임 소다 크라이시스 맛보기 Soda Crisis


플랫포머 슛뎀업 게임 소다 크라이시스 맛보기 Soda Crisis

와우.. 솔직히 이 게임은 맛만 보고 다룰 생각은 없었습니다만... 뭐 이유는 눈치 좋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여하튼, 제가 정말 어지간히 플랫포머 게임을 많이 하는 이유 중 하나는, 기본적인 UX가 정말 진짜 더럽게 못 만들지 않는 한, 제가 참아줄만한 UX 방식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진짜 플랫포머 방식이 조작이나 UX가 나쁘면 진짜 콘텐츠를 볼 필요도 없을 정도니까요. 적당한 중력에 누르자마자 점프하고, 점프 높이 단계조차 제대로 안 만들어놔도 어지간하면 할만합니다. 그래서 플랫포머를 어느 정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긴 한데... 거기에 액션이 들어가면 꽤나 조작이 복잡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3D보다는 더 선호하게 되는 경향이 뭐냐면, 예를 들어 오버워치에서 겐지의 플레이를 고정된 앵글 사이드 뷰로 해본다고 합시다. 조금 더 깊이 있는 3차원 기동은 못할지라도, 옆에서 봤을 땐 적어도, 어디에서 어떻게 이동하는지 눈으로 우리가 다 보면서 조작하기가 그나마 편합니다.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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