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탐정 게임 Rough Justice: '84 맛보기


인디 탐정 게임 Rough Justice: '84 맛보기

음... 이 게임은 사전에 정보가 없었던 작품인데, 오늘 보았고 한국어 지원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특이해 보여서 시작한 게임이지만... 재미있고 없고를 떠나서 제 취향이 아니라서 오래 지속하지는 못했군요. 제가 텍스트 기반 혹은 시뮬레이션을 싫어하는 편은 아닙니다. 물론 심하게 투 머치 한 작품들은 싫어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퍼즐이나 시뮬레이션 스타일은 좋아하는 편인데, 제약이 심한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턴제나 추리 퍼즐 주제에 제한 시간이 있는 것 같은 느낌말이죠. 실시간 액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조금 오래 걸려도 되니 착실하게 모든 패턴 대응하면서 진행하고 싶은데, 무조건 타임 어택으로 만 잡으라고 디자인한 콘텐츠는 정말 끔찍하게도 싫죠. 그래서 와우는 쐐기가 생긴 이후로 쐐기 자체를 거의 안 했습니다. 파밍이 늦어도 차라리 직접 레이드 공장을 잡으면서 하고 말지. 여하튼 가볍게 이런 게임이 있다 정도만 이야기하고 넘어갑니다. Rough Justice: '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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