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게임 던전 100 맛보기 Dungeon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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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솔직히 개무시하고 할 생각이 없던 게임인데, 솔직히 좀 멍 때리고 보니 몇 시간 지나 있긴 하더라. 이런 뭐랄까 모듈형 스킬 제작 메커니즘...이라 해야 하나 내가 학창 시절부터 유니티로 만들던 그런 느낌이라 꽤 흥미롭게 즐겼다. 다만 이 모듈식 강화 주문 방식의 단점은, 레벨 디자인이 하기 힘들다는 점이다. 그러니까... 이게 뭔 소린가 싶을 텐데, 디아블로가 POE에 비해서 재미없는 이유 중 하나는 전투가 너무 식상하고 뭔가 아이템이나 스킬로 인해서 변화가 적다는 점이다. 이 게임은 그런 부분에서 꽤 흥미롭게 즐길 수 있다. 그러니까, 투사체 한발 쏘는 걸로 시작해서, 모듈식 강화를 하면서 투사체가 여러 개로 나뉘고, 그 나뉜 투사체가 관통을 하게 되고, 투사체 명중 시 다른 냉기 마법 스킬이 발동되게 만들고, 냉기 마법 적중 시 적이 취항 상태에 걸리는 이런 각 스킬들이 단일로 적중되고 시너지라 해봐야 스텟에만 적용이 다인 그런 게 아니라, 정말 스킬들끼리 연계가 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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