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ID


SOLID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설계시 좋은 객체지향 설계를 위한 SOLID 라고 불리는 5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SOLID 원칙은 소프트웨어를 설계함에 있어 이해하기 쉽고, 유연하며, 유지보수 및 확장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SRP(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단일 책임 원칙 2. OCP(Open-closed principle) : 개방-폐쇄 원칙 3. LSP(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 리스코프 치환 원칙 4. ISP(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5.DIP(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 의존관계 역전 원칙 SRP - 단일 책임 원칙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 모든 클래스는 각각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하며, 수정할 이유는 단 한 가지여야 합니다. 즉, 클래스는 그 책임을 완전히 캡슐화해야 함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결제 ...



원문링크 : SOL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