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그린+광성라이프호프, 생명보듬이 양성교육 실시"지역사회 고독사 막기 위해 교회 역할 중요"


에버그린+광성라이프호프, 생명보듬이 양성교육 실시"지역사회 고독사 막기 위해 교회 역할 중요"

광성라이프호프는 생명보듬이 양성교육을 지난 24일 거룩한빛광성교회(곽승현 위임목사)에서 열었다. (사진제공=광성라이프호프) [데일리굿뉴스] 이새은 기자= 홀로 쓸쓸히 죽음을 맞이하는 인구가 급증하는 가운데 고독사 예방을 위한 교육이 실시됐다. 광성라이프호프는 생명보듬이 양성교육을 지난 24일 거룩한빛광성교회(곽승현 위임목사)에서 열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소외된 삶을 살아가는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교회의 관심과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이 강조됐다. 거룩한빛광성교회 곽승현 위임목사는 "고독사는 한국사회의 사회 큰 문제"라며 "교회의 본질과 책임은 생명을 살리는 일이기에 이 땅에 생명의 가치가 올바르게 세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사로 나선 특수청소 업체인 에버그린 김현섭 대표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고독사 문제에 교회가 관심을 가져줘서 감사하다"며 "지역사회에서 고독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험, 정보, 사례 등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광성라이프호프는 앞으로 지역사회 1인 가구와 ...



원문링크 : 에버그린+광성라이프호프, 생명보듬이 양성교육 실시"지역사회 고독사 막기 위해 교회 역할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