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 커널 서포트 벡터 머신 (Kernerlized support vector machines)


[ML] 커널 서포트 벡터 머신 (Kernerlized support vector machines)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머신러닝 책을 보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서포트 벡터 머신 지도 학습 모델 중 하나인 커널 서포트 벡터 머신(SVM)이다. 커널 서포트 벡터 머신은 입력 데이터에서 초평면(hyper plane)으로 정의되지 않는 더 복잡한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확장한 것이다. SVM은 분류와 회귀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선형 모델과 비선형 특성 선형 모델을 유연하게 만드는 한 가지 방법은 특성끼리 곱하거나 특성을 거듭제곱하는 식으로 새로운 특성을 추가하는 것이다. 아래의 사진은 선형적으로 구분되지 않는 클래스를 가진 이진 분류 데이터셋이다. 분류를 위한 선형 모델은 직선으로만 데이터를 나눌 수 있어서 위와 같은 데이터..........

[ML] 커널 서포트 벡터 머신 (Kernerlized support vector machines)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ML] 커널 서포트 벡터 머신 (Kernerlized support vector machin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