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ive Java] 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


[Effective Java] 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

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 - Dependency Injection 의존성 주입 관련 글 - 많은 클래스가 하나 이상의 자원에 의존한다. -> 자원은 무엇일까? - 맞춤법 검사기는 사전(dictionary)에 의존하는데, 이런 클래스를 정적 유틸리티 클래스로 구현하기도 한다. 정적 유틸리티 클래스란 - 객체 상태 정보가 없고, 즉 인스턴스 메서드와 인스턴스 변수를 제공하지 않는다. - 정적(static) 함수만을 제공하는 클래스이다. - 정적 유틸리티 클래스가 존재하는 이유는 java에서는 모든 함수가 클래스 내부에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 비슷한 기능의 메서드와 상수를 모아서 캡슐화한 것이 유틸리티 클래스. import java.util.List; public class SpellChecker { private static final Lexicon dictionary; private SpellChecker(){} public static SpellCh...


#effectivejava #java #생성자주입 #의존객체주입 #의존성주입 #이펙티브자바

원문링크 : [Effective Java] 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