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ive Java] 전통적인 for 문보다는 for-each 문을 사용해라.


[Effective Java] 전통적인 for 문보다는 for-each 문을 사용해라.

전통적인 for 문보다는 for-each 문을 사용해라. 스트림이 제격인 작업이 있고 반복이 제격이 작업이 있다. for(Iterator<Element> i = c.iterator() ; i.hasNext();){ Element e = i.next(); } for(int i = 0;i<a.length;i++){ } 위 두 코드 while 문보다는 낫지만 더 좋은 방법이 있다. 반복자(iterator)와 인덱스 변수 모두 코드를 지저분하게 할 뿐이고 진짜 필요한 건 원소들이다. 위의 2개처럼 쓰게 되면 사용되는 요소 종류가 늘어나기에 오류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진다. 1회 반복에서 반복자가 세 번 등장하고 인덱스는 a[i]까지 하면 4번 접근이 된다. 잘못 사용하면 컴파일러가 잡아준다는 보장도 없고 컬렉션이나 배열이냐에 따라 코드 형태가 상당히 달라지기에 주의해야 한다. 위의 문제들은 for-each 문을 사용하면 모두 해결된다. 반복자와 인덱스 변수를 사용하지 않으니 코드가 깔끔해지고...


#effectiveJava #Java #이펙티브자바 #자바

원문링크 : [Effective Java] 전통적인 for 문보다는 for-each 문을 사용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