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ive Java] 박싱된 기본 타입보다는 기본 타입을 사용하라.


[Effective Java] 박싱된 기본 타입보다는 기본 타입을 사용하라.

박싱된 기본 타입보다는 기본 타입을 사용하라. 자바의 데이터 타입은 기본 타입과 참조 타입으로 나뉜다. 기본 타입에는 대응하는 참조 타입이 있고 이걸 박싱된 기본 타입이라고 한다 int, double, boolean (기본 타입) -> Integer, Double, Boolean (박싱된 기본 타입) 기본 타입과 박싱된 기본 타입의 차이 기본 타입은 값만 가지고 있으나 박싱된 기본 타입은 값에 더해 식별성(identity)란 속성을 갖는다. 즉 박싱된 기본 타입의 두 인스턴스는 값이 같아도 서로 다르다고 식별될 수 있다. 기본 타입의 값은 언제나 유효하나, 박싱된 기본 타입은 유효하지 않은 값 null을 가질 수 있다. 기본 타입이 박싱된 기본 타입보다 시간과 메모리 사용면에서 더 효율적이다. 위의 세 가지 차이 때문에 주의하지 않고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잘못된 구현 Comparator<Integer> naturalOrder = (i,j) -> (i < j) ? -1 :...


#effectivejava #기본타입 #박싱된타입 #언박싱 #오토박싱 #이펙티브자바 #자바

원문링크 : [Effective Java] 박싱된 기본 타입보다는 기본 타입을 사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