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ive Java] 다른 타입이 적절하다면 문자열 사용은 피하라.


[Effective Java] 다른 타입이 적절하다면 문자열 사용은 피하라.

다른 타입이 적절하다면 문자열 사용은 피하라. 이번 아이템에서는 문자열을 쓰지 않아야 할 사례에 대해서 알아본다. 문자열은 다른 값 타입을 대신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입력받을 데이터가 진짜 문자열일 때만 데이터를 문자열로 받는 것이 좋다. 받은 데이터가 수치형이라면 int, float, BigInteger 등 적당한 수치 타입으로 변환해야 한다. 기본 타입이든 참조 타입 이든 적절한 값 타입이 있다면 그것을 사용하고 없으면 새로 작성! 문자열은 열거 타입을 대신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상수를 열거할 때는 문자열보다는 열거 타입이 월등히 낫다. 문자열은 혼합 타입을 대신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여러 요소가 혼합된 데이터를 하나의 문자열로 표현하는 것은 좋지 않다. String compoundKey = className + "#" + i.next(); 두 요소를 구분해 주는 문자 '#"이 두 요소 중 하나에 쓰였다면 혼란스러운 결과를 초래 각 요소를 개별로 접근하려면 문자열을 파싱 해야 해...


#effectivejava #java #이펙티브자바 #자바

원문링크 : [Effective Java] 다른 타입이 적절하다면 문자열 사용은 피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