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 메서드 패턴


팩토리 메서드 패턴

팩토리 메서드 패턴 팩토리 메서드는 부모 클래스에서 객체를 생성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지만 자식 클래스들이 생성될 객체의 유형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생성 패턴이다. 부모 클래스에서는 서브 클래스에서 구현할 메서드를 호출해서 필요한 타입의 오브젝트를 가져와서 사용한다. 이 메서드는 주로 인터페이스 타입이기에 오브젝트를 리턴하므로 자식 클래스에서 어떤 클래스의 오브젝트를 만들어 리턴할지는 슈퍼 클래스에서는 알지 못한다. 즉 서브 클래스에서 오브젝트 생성 방법과 클래스를 결정할 수 있도록 미리 정의해둔 걸 팩토리 메서드라고 하고, 이 방식을 통해서 오브젝트 생성 방법을 나머지 로직, 즉 슈퍼클래스의 기본 코드에서 독립 시키는 방법을 팩토리 메서드 패턴이라고 한다. 구현 먼저 부모 클래스를 만든다. Sport를 상속받는 Soccer Sport를 상속받는 BaseBall를 만든다. 팩토리 메서드 패턴에서 사용할 SportFactory를 만들어준다. 그다음 SportFactory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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