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장 서브클래싱과 서브타이핑


13장 서브클래싱과 서브타이핑

상속 상속의 용도는 타입 계층을 구현하는 것 동일한 메시지에 대해 서로 다르게 행동할 수 있는 다형적인 객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객체의 행동을 기반으로 타입 계층을 구성해야 한다. 타입 사이의 관계를 고려하지 않은 채 단순히 코드를 재사용하기 위해 상속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타입 개념 관점의 타입 우리가 인식하는 객체들에 적용하는 개념이나 아이디어를 가리켜서 타입이라고 한다. 어떤 대상이 타입으로 분류될 때 그 대상을 타입의 인스턴스 타입의 인스턴스를 객체 공통의 특징을 공유하는 대상들의 분류 프로그래밍 언어 관점의 타입 타입은 연속적인 비트에 의미와 제약을 부여하기 위해 사용 두 가지 목적을 위해 사용 1. 타입에 수행될 수 있는 유효한 오퍼레이션의 집합을 정의 2. 타입에 수행되는 오퍼레이션에 대해 미리 약속된 문맥을 제공 동일한 오퍼레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인스턴스들의 집합 객체지향 패러다임 관점의 타입 객체의 타입이란 객체가 수신할 수 있는 메시지의 종류를 정의하는 것 메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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