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장 일관성 있는 협력


14장 일관성 있는 협력

가능하면 유사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유사한 협력 패턴을 사용하자. 기본 정책 확장 유사한 기능을 서로 다른 방식으로 구현해서는 안 된다! 설계에 일관성 부여하기 일관성 있는 설계를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설계 경험을 익히자. 디자인 패턴을 학습하자. 변하는 개념을 변하지 않는 개념으로부터 분리하자! 변하는 개념을 캡슐화하자! 클래스를 분리하기 위한 조건 가장 중요한 기준은 변경의 이유와 주기다.! 클래스는 명확히 단 하나의 이유에 의해서만 변경돼야 하고 클래스 안의 모든 코드는 함께 변경돼야 한다.! 단일 책임 원칙을 따르자 캡슐화 다시 살펴보기 데이터 은닉 오직 외부에 공개된 메서드를 통해서만 객체의 내부에 접근할 수 있게 제한함으로써 객체 내부의 상태 구현을 숨기는 기법 모든 인스턴스 변수 private으로 선언하고 해당 클래스의 메서드만이 인스턴스 변수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캡슐화는 데이터 은닉 이상 캡슐화는 변하는 어떤 것이든 감추는 것 대표적인 예는 객체의 퍼블릭 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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